본문 바로가기
미국살이

[미국생활] 블랙 프라이데이란 무엇인가. 뜻과 이유. 정말 할인할까?

by likeapicnic 2022. 12. 2.

블랙 프라이데이란?
무엇인가.


추수감사절 다음날은 1952년부터 미국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의 시작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러한 관행은 산타클로스 퍼레이드의 아이디어와 관련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에 추수 감사절을 축하하는 퍼레이드를 할 때면 종종 퍼레이드가 끄트머리에 산타가 등장하며 "산타가 도착했습니다"라는 광고를 하곤 했다고 하네요. 이유는 크리스마스는 항상 추수 감사절 이후의 가장 큰 휴일이기 때문입니다.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는 많은 산타 또는 추수감사절 퍼레이드가 백화점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백화점은 퍼레이드를 사용하여 대규모 광고 추진을 했는데요. 이로 인해 추수감사절 다음 날부터 본격적으로 쇼핑 시즌이 시작되는 날이 되었다고 합니다.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쇼핑의 관계는 1930년대에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소매점은 더 긴 쇼핑 시즌을 원했지만 어떤 상점도 전통을 깨고 추수 감사절 전에 광고를 시작하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1939년 Franklin D. Roosevelt 대통령은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을 연장하기 위해 추수감사절을 마지막 목요일이 아닌 11월 네 번째 목요일로 선포하는 대통령 포고문을 발표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통령의 변경 사항을 채택했으며 나중에 의회의 법령에 의해 강화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날짜에 추수 감사절을 계속 축하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부르는 걸까?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하는 추수감사절 다음 날은 미국에서 연중 가장 바쁜 쇼핑하는 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기업들은 전통적으로 온라인에서 거래를 제공하면서 쇼핑객을 매장으로 유인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에 대해 비용 절감 특별 상품을 제공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라는 용어는 1869년 제이 굴드(Jay Gould)와 짐 피스크(Jim Fisk)라는 두 명의 투자자가 금 가격을 상승시켜 시장 붕괴를 일으켰을 때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그 결과 주식 시장은 20% 하락했고 대외 무역이 중단되었으며 농부들은 옥수수와 밀 가격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훨씬 후인 1950년대 말과 1960년대 초 필라델피아에서 현지인들은 추수감사절과 육군-해군 축구 경기 사이의 날을 지칭하기 위해 이 용어를 부활시켰습니다. 이 행사는 수많은 관광객과 쇼핑객을 소집하여 모든 것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현지 법 집행 기관에 많은 부담을 주었습니다.

1980년대 후반이 되어서야 이 용어가 쇼핑과 동의어가 되었는데요. 소매업체는 회사의 수익성을 나타내기 위해 회계사가 서로 다른 색상 잉크(음수 수입을 나타내는 빨간색, 양수 수입을 나타내는 검은색)를 사용하는 배경을 반영하기 위해 "블랙 프라이데이" 이름을 재창조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매장이 마침내 수익을 낸 날이 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었고 그 이후로 블랙 프라이데이는 Small Business Saturday 및 Cyber Monday와 같은 더 많은 쇼핑 휴일을 낳는 계절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값을 더 할인하는 행사가 맞나요?


대답은 “예”입니다. 평균적으로 매장 내 할인은 추수감사절 주에 약 20% 할인되며 추수감사절과 블랙 프라이데이에는 약 37% 할인됩니다. 온라인 블랙 프라이데이 거래는 평균 34% 할인으로 뒤따릅니다.